[2022.08.26] ㈜한진이 글로벌 매니지먼트 및 콘텐츠 제작기업 ㈜에스팀(ESteem)과 K-패션 해외 진출 지원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지난 25일 서울 중구 소재의 한진빌딩에서 ㈜한진 조현민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 사장, ㈜에스팀 김소연 대표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한진은 글로벌 물류사업 확장의 일환으로 지난해 7월 K-패션 해외 진출 지원 솔루션팀을 신설한 후, 올해 6월 K-패션 해외 진출 지원 서비스 ‘숲(Swoop)’을 런칭하여 국내 유망 패션 브랜드를 대상으로 물류와 마케팅을 지원하고, 해외 진출의 가교 역할을 위해 패션 관련 기관 및 에이전시 등과 업무협약을 확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패션업계에 영향력 있는 네트워크와 인지도를 보유한 ㈜에스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패션기업 및 중소상공인들에게 오프라인 패션행사 참여 기회제공, 물류 컨설팅, 마케팅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앞으로 ㈜한진은 ㈜에스팀 주관 국내외 패션 행사 시 ‘숲(Swoop)’ 브랜드관으로 참여하는 것은 물론, 패션 행사에 제반되는 국내외 물류를 수행하여 협력관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지난 8월 초에는 ㈜한진의 대표적인 사업장인 서울 송파구 장지동 소재의 택배 허브 터미널과 인천 송도 소재의 한진인천컨테이너터미널 등에서 ㈜에스팀 소속 아티스트와 함께 감각적인 ‘숲(Swoop)’ 홍보 영상을 촬영하여 9월 이후 패션 관련 행사나 SNS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국내외 바이어의 이목을 끌 수 있도록 ㈜에스팀 소속 아티스트, 셀럽, 디자이너와 협업해 ‘숲(Swoop)’ 콘텐츠를 제작하여 유망 패션 브랜드를 홍보∙마케팅을 지원하는 등 유망 패션 브랜드를 유치하고 발굴할 계획이다.
㈜한진 관계자는 “우리회사가 확보한 패션물류의 노하우와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에 ㈜에스팀의 패션/뷰티 등 라이프스타일과 관련된 경쟁력 높은 콘텐츠 역량을 더해 유망한 K-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 기회를 창출하는 Fashion Friendly 글로벌 물류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그룹사상품
[한진] ㈜한진, ㈜에스팀(ESteem)과 K-패션 해외 진출 돕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