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사소식

[한진] ㈜한진, 친환경 중소 브랜드 및 제조사 해외 진출 지원 앞장
2023.01.18 링크 공유하기 버튼 이미지

[2023.01.18] ㈜한진이 슬로우레시피(Slow Recipe)를 통해 국내의 우수한 친환경 중소 브랜드 및 제조사의 해외 진출 지원에 앞장선다.

슬로우레시피는 ㈜한진의 ESG 경영을 강화하기 위한 친환경 활동의 일환이자 친환경 제품의 수요가 증가하는 글로벌 시장의 트렌드에 맞춰 지난해 2월 오픈한 ‘친환경 역직구 쇼핑몰’로 국내의 우수한 비건 및 지속가능한 친환경 제품을 생산하는 중소 제조사의 해외 진출을 위한 유통⋅판매⋅물류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현재는 슬로우레시피 홈페이지(www.slowrecipe.com)와 공식 인스타그램(@my_slowrecipe)을 운영하고 있으며, 글로벌 이커머스 입점 등 채널을 다각화하고 있다.

㈜한진은 오픈 후부터 고객이 안심하고 쓸 수 있는 친환경 제품을 소개하기 위해 기능성과 안전성 등에 대해 까다롭고 엄격하게 심사하여 제조사를 발굴하는 것은 물론, 종이 완충재와 종이 쇼핑백 등 친환경 패키징을 사용하여 배송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슬로우레시피에 입점한 제조사를 대상으로 친환경 제품 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를 위해 ㈜한진은 지난 17일, 서울 중구 소재의 한진빌딩에서 ㈜한진 노삼석 대표이사 사장, ㈜한진 조현민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 사장, KCL 조영태 원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KCL(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CL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의 유관기관으로 바이오, 에너지, 화재안전, 건설재료, 생활용품, 물류, 부품소재 등 산업 전 분야의 시험⋅검사⋅인증 및 연구개발 등을 수행하고 있는 국내 최대 국가공인 시험인증기관이며, 재직자 직무능력향상교육 및 수출기업을 위한 해외규격인증 등 기업과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앞으로 3년간 슬로우레시피 입점 제조사의 판매 제품에 대해 KCL에서 수행하는 품질 시험 및 안전성 검사, 비건 및 식약처 천연⋅유기농화장품 인증과 같은 친환경 제품 인증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진 관계자는 “국내의 우수한 친환경 제품을 생산하는 중소 제조사의 해외 진출을 돕는 플랫폼을 통해 고객에게는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고 제조사에게는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어주어 환경보호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만드는데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진은 K-패션 ‘숲’, 글로벌 원클릭 등과 같은 플랫폼을 통해 소상공인 및 국내의 우수한 브랜드가 해외로 진출할 수 있도록 물류를 지원하는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친환경 포장재 ‘그린와플’ 개발 및 날개박스 공동구매 서비스, 친환경 동행 플랫폼 ‘Green On Hanjin’, 친환경 윤활유 협력사업,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 등 친환경 물류활동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업무협약서를 들고 4명의 사람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진과 KCL 주요 관계자(왼쪽부터_KCL 유덕룡 인증본부 본부장, KCL 조영태 원장, ㈜한진 조현민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 사장, ㈜한진 노삼석 대표이사 사장)가 업무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