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사소식

[한진] ㈜한진, 전기차 충전기 및 태양광 설비 구축하여 친환경 물류활동 강화한다
2023.01.17 페이스북 공유하기 버튼 이미지 트위터 공유하기 버튼 이미지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버튼 이미지 링크 공유하기 버튼 이미지

[2023.01.17] ㈜한진이 전기차 충전 인프라와 태양광 발전소를 통한 전기차 충전사업 및 발전사업 등 신재생에너지 사업에 진출하여 친환경 물류활동을 강화한다.

㈜한진은 친환경의 중요성이 점차 높아지고 있는 국내 물류산업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21년 제주도에서 전기차 택배 차량 시범운영을 진행하였고, 택배 차량의 전기차 전환을 위해 택배 터미널 내 전기차 충전사업을 검토해왔다.

이를 위해 지난해 8월 한국에너지공단의 전기차 충전기 설치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서울 구로 터미널, 강서 터미널, 광주 터미널, 제주 터미널 총 4개 택배 사업장에 전기차 충전기 6기 설치를 완료했으며, 지난해 12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한진은 택배 차량의 전기차 전환을 지속적으로 추진함에 따라 4개 택배 사업장을 시작으로 올해에는 전국의 택배/물류 사업장을 대상으로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더욱 확대하여 택배 차량 외에 전기 화물차 대상으로도 충전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전기차 관련 사업을 다각화할 계획이다.

전기차 충전 사업과 함께 태양광 발전설비 인프라도 구축하여 전력을 스스로 공급하고 판매도 할 수 있는 태양광 발전사업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지난해 9월 한국에너지공단의 태양광 건물지원사업에 선정되어 강원도 원주 택배 터미널에 태양광 발전소를 2월에 준공할 예정이며, 이후 태양광 인프라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한진 관계자는 “탄소배출 감축을 위한 전기차 전환 등 친환경 물류 인프라를 더욱 확대하고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이어가 ESG 경영 강화와 지속가능한 경영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진은 테이프 없는 친환경 날개박스 개발, 소상공인 및 1인 창업자와 함께 친환경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친환경 동행 플랫폼 ‘Green On Hanjin’, 친환경 윤활유 협력사업 등 다양한 기업과 협력하여 친환경 활동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전기차충전소 옆에 한진택배 차량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