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여행지] 삼代 만족 가족 여행_ ① 로스앤젤레스
없는 게 없는 환상 여행지, 로스앤젤레스
가족과 함께 수십 차례 여행을 다녀온 가족 여행 전문가로서 단언컨대, 여행 중에 난도가 가장 높은 여행은 오지 탐험도, 순례길도 아닌 가족 여행이다.
혼자 혹은 둘이서 움직일 때보다 경비가 몇 배나 들지만, 취향과 입맛 그리고 컨디션이 제각각인 구성원이 모두 만족하기란 쉽지 않다. 게다가 세대 차이가 많이 나는 어린이, 부부, 부모님까지 가족 삼대(代)가 함께하는 여행이라면, 그야말로 난도가 상 중의 최상.
그럼에도 이 어려운 일에 도전하는 이유는 사랑하는 내 가족과 특별한 추억을 쌓고 싶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이 새해 소망으로 가족 여행을 꼽을 만큼.
가족 여행에 대해 앞서 잔뜩 엄포를 놓았으나 장소만 잘 선택하면 난도를 확 낮출 수 있다. 성공적인 가족 여행의 반은 여행지에 달렸다. 다양한 취향의 구성원들을 모두 만족 시킬 수 있는 다양한 관광 자산이 관건. 그런 점에서 미국 로스앤젤레스(Los Angeles)는 아주 훌륭한 여행지다.
로스앤젤레스는 유명한 미식의 도시다. 이 도시의 문화적 다양성은 도시 안에서 미식 세계 일주를 즐길 수 있을 정도로 전 세계 요리가 한데 어우러지게 했다. 게다가 로스앤젤레스에는 우리에게 친숙한 한인 타운이 있다. 입맛 까다로운 구성원, 또는 세 끼 중 한 끼는 꼭 한식을 먹어야 하는 부모님과 함께라면 이보다 훌륭한 여행지가 또 있을까.
먹거리 못지않게 볼거리와 즐길 거리도 풍부하다. 로스앤젤레스 도심 남서쪽에 있는 케네스 한 주립 휴양지(Kenneth Hahn State Recreation Area)는 모름지기 여행이란 자연과 함께해야 한다는 어르신에게 추천할 만한 곳이다.
녹음 속에서 짧은 하이킹을 할 수 있고, 고운 잔디밭과 호수가 그림 같은 풍경을 선사한다. 피크닉 테이블도 여러 개 있어 가족이 소풍을 즐기기에도 좋다. 무엇보다 압권은 이곳에서 바라본 도시 경관이다. 각양각색의 건물이 들어선 도시를 웅장한 샌 가브리엘 산맥(San Gabriel Mountains)이 병풍처럼 두른 풍경은 감탄사가 절로 나온다.
하루쯤 부모님을 위한 코스를 짰다면 이번엔 아이들에게 초점을 맞출 차례. 로스앤젤레스는 유니버설 스튜디오 할리우드(Universal Studios Hollywood), 디즈니랜드(Disneyland), 워너 브라더스 스튜디오 투어 할리우드(Warner Bros. Studio Tour Hollywood) 등 내로라하는 테마파크로도 유명하다.
세대를 폭넓게 아우를 수 있는 곳으로 고르자면 아무래도 유니버설 스튜디오 할리우드 쪽으로 좀 더 무게가 기운다. 스릴 넘치는 다양한 놀이 기구와 공연이 있고, 키 제한으로 놀이 기구를 이용할 수 없는 아이들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테마 시설이 조성돼 있다.
버스를 타고 각종 영화와 TV 드라마를 촬영한 세트를 둘러보는 스튜디오 투어는 왕년에 할리우드 키드였던 이들이 즐거운 추억을 떠올리게 한다. ‘유니버설 할리우드(Universal Hollywood)’ 앱을 설치하면 놀이 기구 대기 시간을 확인하거나 공연과 이벤트 알림을 받을 수 있다. 주말 등 방문자가 많을 때는 대기 없이 예약 시간에 바로 놀이 기구를 이용할 수 있는 유니버설 익스프레스 티켓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여행과 동시에 현장학습까지 하고 싶다면, 캘리포니아 과학 센터(California Science Center)를 추천한다. 우주선 시뮬레이션을 비롯한 여러 가지 과학 전시관을 갖춘 이곳에는 25개의 임무를 수행하고 퇴역한 미 우주왕복선 인데버호(Endeavour)도 전시돼 있다. 우주를 좋아하는 아이는 물론, 우주에 별다른 관심이 없던 사람이라 하더라도 압도적인 크기의 우주선 앞에서 눈이 반짝반짝해 질 것이다.
글_ 강미아
여행만큼 여행 책을 좋아하는 글쟁이. 여행을 다녀온 모든 곳이 좋았지만 실은 언제든, 어디로 가든 이륙하는 비행기 안이 제일 좋은 사람이기도 하다.
대한항공 운항 정보
인천 ~ 로스앤젤레스_ 매일 직항 운항
※ 자세한 스케줄은 대한항공 홈페이지(www.koreanair.com)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