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의 겨울은 조금 다릅니다. 한국의 매서운 추위를 피해 방콕에 가면, 낮에는 30도를 오르내리지만 하늘은 맑고 푸르러 덥다기보다는 상쾌하다는 느낌이 듭니다. 현대적인 쇼핑몰에서 오래된 시장까지, 세계 어느 도시보다 폭 넓은 쇼핑 스펙트럼을 자랑하는 방콕에서 사오면 좋을 아이템을 소개합니다.

① 코끼리 바지
코끼리 바지는 태국의 전통적인 문화와 실용성을 동시에 보여주는 아이템으로 코끼리나 만다라 등의 태국 전통 문양이 프린트되어 있습니다.
주로 땀 흡수가 뛰어난 면을 사용해 부드럽고 가벼우며, 바지통이 넓어 통풍이 잘 되기 때문에 더운 날씨에 입기 좋습니다. 최근에는 패션 아이템으로 자리잡아 태국 외 다른 나라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죠. 요가 바지나 비치웨어로도 많이 입고, 사원과 사찰 방문 시 짧은 치마나 바지 대신 입을 수 있어 활용도가 높습니다.
② 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고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꿀. 태국 꿀은 열대 우림에서 채취한 순수 천연 명품 꿀로 인기가 많습니다. 저렴한 가격에도 워낙 품질이 좋고, 튜브형으로 되어 있는 제품도 있습니다. 태국 왕실 꿀이라 불리는 로얄 치트랄라다(Royal Chitralada Honey)가 대표적이고, 꿀 종류 중에서는 롱간 꿀(Longan Honey)이 유명합니다.
로얄 치트랄라다는 라마 9세 국왕(푸미폰 아둔야뎃)이 시작한 왕실 주도 농업 프로젝트인 왕실 치트랄라다 프로젝트(Royal Chitralada Project)를 통해 생산되는 꿀입니다. 태국의 천연 밀원에서 채집한 고품질 꿀이죠. 화학 첨가물이나 인공 감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왕실 프로젝트의 엄격한 관리 하에 생산되기 때문에 품질이 확실합니다.
롱간 꿀은 주로 치앙마이, 치앙라이, 람푼 등 태국 북부 지방의 롱간 나무 꽃에서 채집하는 꿀을 말합니다. 깊고 진한 달콤함이 특징이며, 과하지 않으면서도 부드러운 꽃향이 납니다. 차, 디저트에 첨가하거나 요리에 활용하기 좋다고 하네요.
③ 탄
탄(Thann)은 국내에서도 꽤 잘 알려진 태국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입니다. 2002년 설립되었으며 색소, 화학 향료를 배제하고 태국의 전통 허브인 쌀겨 오일과 시소(차조기) 등 고유의 성분을 사용하는 친환경, 자연주의 제품으로 유명합니다. 현재 아시아, 유럽, 미국 등 전 세계 30개국 이상에서 판매되고 있는데, 세련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패키징 덕분에 선물용으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국내에서도 구할 수 있지만, 태국이 더 저렴합니다.
④ 실크 & 패브릭류
태국의 실크와 패브릭류는 수백 년 동안 이어져 온 태국 전통 직조 기술을 바탕으로 해서 수작업으로 제작됩니다. 결이 살아있고 자연스러운 광택을 지니며, 한정된 수량만 생산되기 때문에 희소성이 있습니다.
선명한 색감과 독특한 패턴으로 태국 문화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동시에 실용성도 갖춘 스카프, 방석, 테이블 러너 등이 선물하기 좋습니다. 참고로 실크 진품은 광택이 자연스럽고 결이 불규칙한 반면, 가짜 제품은 지나치게 균일하게 보이는 경우가 많으므로 미리 확인하고 구매하세요!
⑤ 태국 향신료
똠양꿍, 팟타이, 태국 커리 등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태국 음식 맛의 비결은 단연코 향신료 덕분입니다. 태국은 열대 기후와 비옥한 토양 덕분에 다양한 향신료와 허브가 생산됩니다.
태국 향신료는 매콤함, 단맛, 신맛, 짠맛이 조화를 이루며 복합적인 풍미를 만들어 내는 강렬하고 다채로운 맛이 특징입니다. 또한 음식 뿐 아니라 차, 디저트, 음료에도 사용되기 때문에 활용성도 높죠. 유통기한도 긴 편이라 오래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⑥ 태국 로컬 디자이너 가방
태국 디자이너들이 만드는 가방 브랜드는 합리적인 가격대에 디자인도 독특하고 품질이 좋아 인기가 많습니다. 나라야(NaRaYa)와 굿굿즈(Good Goods)는 태국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꼭 구매하는 브랜드로 꼽히죠.
나라야는 1989년에 설립된 태국 패브릭 가방 브랜드입니다. 이 브랜드를 상징하는 리본 장식이 유명하고, 고급 패브릭과 퀼팅 소재로 제작되어 가볍고 튼튼합니다. 또한 실용성과 우아함을 동시에 갖춘 디자인으로 여전히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굿굿즈는 핸드메이드 제품입니다. 로컬 아티스트와 협업해 태국 고유의 감성을 담아내며, 세련된 디자인과 실용성을 강조하는 브랜드입니다. 심플하면서도 트렌디한 디자인이 특징이며, 에코백과 파우치 제품이 인기입니다.
이 밖에도 과장된 버클과 깔끔한 라인으로 현대적 감각을 강조한 BOYY(보이), 피팟차라(Pipatchara)와 짓트리니 카에오진다(Jittrinee Kaeojinda) 자매가 설립한 Pipatchara(피팟차라), 화려하고 개성있는 디자인으로 패피들 사이에서 사랑받는 메종 G(Maison G), 미니멀한 가죽 핸드백으로 유명한 화이트 오크 팩토리(White Oak Factory) 등이 있습니다.
⑦ 썬실크 헤어팩
가성비 최고의 헤어팩으로 태국 필수 쇼핑템으로 꼽히는 썬실크(sunsilk) 헤어팩. 실크 단백질과 비타민을 함유해 손상된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주고, 다양한 사이즈로 판매되고 있어 선물용으로 좋습니다.
망고, 코코넛 등 열대 과일 향 덕분에 사용감도 좋습니다. 또한 꾸덕하고 크리미한 제형이지만 모발에 흡수가 빨라 끈적이지 않고 마무리감이 산뜻합니다.
![대한항공 뉴스룸의 콘텐츠 활용 시, 출처 [대한항공 뉴스룸] 표기 부탁 드립니다.](https://kr.img.news.koreanair.com/wp-content/uploads/2025/02/%EB%89%B4%EC%8A%A4%EB%A3%B8_-%EC%B6%9C%EC%B2%98.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