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대한항공, 2030년 부산 세계 박람회 유치 염원하며 다양한 지원 활동 펼쳐
2023.03.30 링크 공유하기 버튼 이미지

[2023.03.30] 대한항공이 2030년 부산 세계 박람회의 성공적 유치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경제, 문화 올림픽이라 불리우는 세계 박람회는 참가국의 첨단 문명을 소개하고 인류의 미래와 발전 전망을 공유하는 국제 행사다. 과거 세계 박람회에서 에펠탑과 자유의 여신상, 전화, 텔레비전, 엘리베이터 등이 세상에 첫선을 보였다.

부산이 박람회 유치전에 나선 2030년 세계 박람회는 국제박람회기구 실사단의 개최 희망 도시에 대한 현지 실사와 선정 투표를 통해 올해 말 최종 개최지가 결정될 예정이다.

대한항공은 대한민국 대표 국적 항공사로서 부산의 성공적인 세계 박람회 유치를 위해 다양한 지원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오는 4월 방한하는 국제박람회기구 실사단의 편리한 항공여행을 위해 예약과 운송 업무를 돕고 있다. 또한 대한항공의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AVOD)과 인천공항 라운지에 부산 세계 박람회 유치 홍보영상을 상영하는 한편, 대한항공 기내잡지인 모닝캄에도 유치 활동 소개 기사를 실어 대한항공 승객들에게 부산의 세계 박람회 유치 당위성을 알리는데 힘쓰고 있다.

아울러, 대한항공 점보스 배구단과 함께 하는 홍보 활동도 펼치고 있다. 대한항공 홈경기장을 찾은 배구 팬들은 전광판과 LED 광고보드에서 흘러나오는 부산 세계 박람회 홍보 영상과 응원의 메시지를 볼 수 있다. 대한항공은 3월 30일부터 인천의 대한항공 홈경기장에서 시작되는 V-리그 챔피언 결정전을 찾는 배구 팬들과 전국의 시청자들에게 부산 세계 박람회 유치 성공을 향한 뜨거운 응원의 메시지를 전할 계획이다.

대한항공 보잉787-9 항공기가 이륙하고 있다.
대한항공 B78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