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사소식

[한진] 물류·유통 콘텐츠 플랫폼 ‘비욘드엑스’와 업무협약
2020.12.15 페이스북 공유하기 버튼 이미지 트위터 공유하기 버튼 이미지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버튼 이미지 링크 공유하기 버튼 이미지

[2020.12.15] 종합물류기업 한진이 물류·유통·모빌리티 관련 콘텐츠 플랫폼 비욘드엑스(BeyondX)와 물류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고 관련 분야의 네트워크 확대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5일 서울 중구 한진빌딩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한진 사업총괄부 및 마케팅총괄부 담당 김현우 상무와 비욘드엑스 김철민 대표가 참석했다.

㈜한진은 지난 7월 택배·물류 사업부문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신사업을 발굴하고 기존 사업을 확장하기 위한 ‘한진 오픈 이노베이션’ 전략을 도입하여 다양한 기관 및 스타트업과 협업을 진행하는 등 물류·유통 분야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고 있다.

비욘드엑스는 물류전문 매거진 편집장 출신인 김철민 대표가 물류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서울과 부산에 ‘19년 설립하여 스타트업 및 물류·유통산업 관련 행사를 다수 개최해왔으며, 해당 산업의 콘텐츠를 생산하는 온라인 매거진을 발행하고 있다.

특히, 물류 전문가들의 네트워크를 통해 예비 창업자나 스타트업 대상으로 아이디어 발굴, 맞춤형 컨설팅, 기업 간 서비스 제휴, 투자 연계 등을 제공하는 『Xbooster 프로그램』 운영하며 물류·유통 분야 스타트업의 성장을 돕고 있다.

앞으로 ㈜한진과 비욘드엑스는 물류·유통·모빌리티 분야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위해 국내외 관련 회의 및 세미나를 월 2회 개최하여 스타트업의 네트워크 강화 활동을 지원한다.

또한, 비욘드엑스의 『Xbooster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운영하고, 다양한 콘텐츠의 개발과 ㈜한진의 CSV 및 신사업 활동과 관련된 프로그램 개설과 아이디어를 공유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컨퍼런스, 세미나 기반 스타트업 데모데이, IR 등 관련 행사를 공동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한진은 현재 다양한 기관 및 스타트업과 협업을 통해 ▲이커머스 사업 성장을 돕는 원클릭 택배서비스, ▲선불카드와 배송이 결합된 신개념 과일 기프트카드 플랫폼 ▲택배차량의 전기차 도입 및 택배 터미널 내 전기차 충전 사업 검토, ▲친환경 택배박스 공동구매 서비스 등 오픈 이노베이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한진 사업총괄부 및 마케팅총괄부 담당 김현우 상무, 비욘드엑스 김철민 대표
㈜한진 사업총괄부 및 마케팅총괄부 담당 김현우 상무, 비욘드엑스 김철민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