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사소식

[한진] 농협물류와 손잡고 농촌 일손 돕기 행사
2019.11.21 페이스북 공유하기 버튼 이미지 트위터 공유하기 버튼 이미지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버튼 이미지 링크 공유하기 버튼 이미지

[2019.11.21] 한진과 농협중앙회 및 농협물류 임직원들이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지난 20일 충북 괴산 농가를 방문해 봉사활동을 펼쳤다. 40여명의 봉사 참가자들은 배추 수확과 절임 배추 운반 작업 등을 지원하며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에게 힘을 보탰다.

양사는 농촌 인구 감소와 고령화를 감안해 농업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지난 해부터 지역 농촌을 찾아가 함께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 5월 강원도 철원군을 시작으로 음성, 천안, 무주, 서산, 괴산까지 총 10회의 봉사활동에 양사 임직원 약 280여 명이 참여하여 모판 나르기, 과실 봉지 씌우기, 농작물 재배시설 설치 등 농작업과 수확작업을 도왔다.

한진과 농협물류는 지난 2017년 7월부터 전략적 제휴를 맺고 농산물 택배 편의를 높이고 국내 우수한 농산물의 물류비를 절감하기 위해 농협택배를 시작하며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 농협택배는 운영 1년만에 취급물량 800만건을 돌파했고 2019년 취급물량만 지난 10월에 이미 1,000만건을 달성했다. 현재 농협택배 취급물량은 2,000만건을 돌파해 만족도 높은 서비스로 전국 농업인의 소득증대에 앞장서왔다.

농협물류 관계자는 “한진과의 전략적 제휴와 협력 체계를 바탕으로 우수한 농산물을 생산하는 농업인 분들의 편의성을 한층 강화했다. 앞으로도 한진과 시너지를 발휘하여 농가소득은 물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한진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 역시 지역의 농업인 분들을 도울 수 있어 뿌듯하다. 앞으로도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힘쓰는 농협물류와 함께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은 물론 만족도 높은 택배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진은 농촌 일손 돕기 봉사활동 외에도 미혼모 자녀를 위해 분유 및 유아용품 등을 전달하는 ‘사랑의 분유 택배’를 대한사회복지회와 함께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6월이면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호국보훈’의 뜻을 기리는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나눔과 상생을 실천하고 있다.

11월 20일 (주)한진-농협 괴산 농촌 일손 돕기 단체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