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사소식

[한진] ㈜한진, 여름철 무더위 대비하여 택배기사에게 하계용품 증정
2023.07.26 페이스북 공유하기 버튼 이미지 트위터 공유하기 버튼 이미지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버튼 이미지 링크 공유하기 버튼 이미지

[2023.07.26] ㈜한진이 장마와 폭염이 지속되는 궂은 날씨 속에서도 현장에서 고객들에게 안전하고 정확한 배송을 수행하고 있는 택배기사의 노고를 격려하고 여름철 무더위를 대비해 지난 21일부터 24일까지 전국 한진택배기사 약 1만여 명에게 보냉가방과 보냉보틀로 구성된 하계용품 세트를 증정했다.

이번 하계용품은 택배기사 1인당 1세트를 증정하였으며, 총 비용 4,000만 원은 회사가 전액 부담했다.

㈜한진은 현장 격려 차원과 근로환경 개선활동의 일환으로 매년 하계시즌에는 여름철 용품과 모바일 상품권 및 음료 등의 간식을 증정해왔으며, 한진빌딩에 출입하는 택배기사, 퀵기사, 우체부 등 모든 운송기사들을 위해 서울 중구 소재의 한진빌딩 신관 1층 무인택배함 옆에 무료로 ‘한진제주퓨어워터’ 500㎖ 생수를 제공하는 냉장고인 ‘땡큐박스’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동계시즌에는 추위에 대비하여 손난로 등의 방한 용품도 증정해오고 있으며, 연말에는 한 해 동안의 감사와 응원의 마음이 담긴 메시지카드와 연말에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빵, 과자, 초콜릿 등을 담아 ‘기프트박스’를 제작하여 전달한 바도 있다.

㈜한진 관계자는 “우리회사는 택배 종사자와의 상생과 근로환경 개선을 위해 하계/동계시즌에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가 담긴 용품을 증정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건강하고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일터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지속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한진은 매년 1회 회사가 전액 부담하여 택배기사, 간선기사, 집배점장 1만여 명을 대상으로 출장 건강검진 버스를 운영하여 호응을 얻고 있다. 이와 함께 터미널 자동화 투자확대 등 택배 종사자와 상생할 수 있는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