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사소식

[한진] ㈜한진, 물류의 한계에 도전하는 ‘어디든 간다’ SNS 시리즈 콘텐츠 제작
2022.07.15 페이스북 공유하기 버튼 이미지 트위터 공유하기 버튼 이미지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버튼 이미지 링크 공유하기 버튼 이미지

[2022.07.15] ㈜한진이 물류의 한계에 도전하고 고객이 있는 곳이면 어디든 찾아간다는 도전과 혁신을 주제로 담은 ‘어디든 간다’ SNS 시리즈 콘텐츠를 제작했다.

문화와 물류를 결합한 ‘로지테인먼트(Logistics + Entertainment)’의 일환으로 제작한 ‘어디든 간다’ 시리즈는 먼 미래에 파괴되고 있는 지구에서 새로운 행성 개척을 위해 필요한 물자를 안전하게 배송하고 평화로운 세상을 되찾는다는 내용이다.

또한, 지난해 업계 최초로 선보인 택배게임 ‘택배왕 아일랜드’ 캐릭터의 발랄하고 톡톡 튀는 이미지를 활용하여 고객에게 재미있고 친근한 물류의 이미지를 전달하고 라스트마일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 14일 공식 SNS 채널 – 인스타그램(@hanjin_official), 페이스북(@HanjinOfficial1), 유튜브(한진 [hanjin_official]), 카카오뷰(한진택배) – 에서 예고편을 선공개 하였으며, 우주, 심해, 밀림, 사막, 광야 등을 배경으로 한 본편과 단편 애니메이션까지 총 14편의 시리즈를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8월에는 ‘어디든 간다’의 디지털 굿즈도 제작하여 공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내가 생각하는 극한의 배송지’를 공모하는 고객 아이디어 이벤트도 진행한다. 7월 28일까지 진행되는 고객 이벤트는 ㈜한진 공식 인스타그램 이벤트 공지에 댓글로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커피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진 관계자는 “앞으로도 디지털 콘텐츠에 익숙한 MZ세대 등 택배와 물류를 접하는 최종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기 위해 기존 물류업계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방식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한진은 지난 6월 국내 물류업계 최초로 구축한 미래지향적인 가상의 물류 공간인 메타버스 ‘한진 로지버스 아일랜드’ 오픈을 비롯해 지난해 출시한 모바일 택배게임 ‘택배왕 아일랜드’의 세계관을 더욱 확장하는 등 앞으로도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한진, 물류의 한계에 도전하는 ‘어디든 간다’ SNS 시리즈 콘텐츠 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