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

[대한TV] 대한항공 사내방송 대한TV EP.26 “테크센터 파파라치” 
2023.01.12 페이스북 공유하기 버튼 이미지 트위터 공유하기 버튼 이미지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버튼 이미지 링크 공유하기 버튼 이미지
자막 보기

안녕하세요 칼맨 여러분! 드디어 대한TV가 부산테크센터를 찾아왔습니다! 저는 오늘 특별한 파파라치 한 분과 함께 테크센터 곳곳을 방문할 예정인데요. 차장님, 나와주세요! 어..? 저분이 바로 그 파파라치? 오늘 한번 저희 둘이 함께 직원 분들의 인생샷을 찍으러 같이 가보시죠! 좋죠! 오늘 열심히 한번 해보겠습니다. 이쪽으로 가시죠! 네!
언제 찍었습니까? 일하는 모습이 너무 멋져 보이셔서. 일하신지는 얼마나 되셨죠? 한 32년 정도 됐겠네요. 30년 넘게 일하셨는데, 누군가 이렇게 사진 찍어준 경험이 있으신가요? 처음입니다. 찍는다고 했으면 머리 스타일도 단정히 하고, 분도 좀 바르고 했을텐데. 이 사진을 집에 가보로 두실건가요? 그정도는 아닌가요? 그 정도 맞을 것 같아요. 저희 테크센터가 공장과 공장 사이 거리가 멀다보니까 저렇게 자전거를 타고 이동하시는 분들도 가끔 있으시거든요. 한 32년을 자전거 타고 왔다갔다 했어요. 타이어도 몇 번 바꿨어요. 고맙습니다. 새로운 추억을 또 남겨주시고.
이 파트가 제가 담당하는 파트인데, 형상을 한번 체크하고 있었습니다. 사진 본 소감이 어떠신지? 사진 찍는지도 몰랐는데, 신기했구요. 다른 분들한테 제가 무슨 일을 한다고 이야기를 하면 다들 이해를 못하시더라구요. 대한항공에서 제작도 한다는 걸 잘 이해를 못하시는데, 사진을 보여드리면 이해를 하지 않을까 싶네요. 파파라치 컨셉으로 저희가 두분 일하시는 모습을 찍어봤습니다. 혹시 인터뷰 가능하실까요? 어 안돼요! 평소에 어떻게 일하는지 제 자신을 볼 기회가 없는데 찍어주셔서 감사하고, 색다른 경험이었습니다. 저는 제가 권위적으로 일하는 건 아닌데 은연 중에 그런 모습이 있지 않나.. 제 자신을 좀더 좋은 방향으로 업그레이드 하는 계기로 삼겠습니다. 두분 사이가 좋으신지? 네 맞습니다. 맞아요 ㅎㅎ 의심하지 마세요.
제가 하고 있던 작업은 웨더레이더 안테나를 수리하고, 잘 작동하는지, 서비스를 해도 되는지 그런걸 확인하기 위해 모니터링 하고 있었습니다. 집중하는 모습이 좀 멋있다? 가족들은 어떻게 일하는지 와 볼 수가 없으니까 이번에 사진 찍어서 보여주고, 유튜브에도 나오고 하면 아들 둘인데 아들들이 아주 좋아하지 않을까.. 사랑하는 아들 시우 시안아. 아빠가 이렇게 열심히 돈을 벌고 있으니까 너희들은 착하게 잘 자라만 주면 된다. 사랑한다..!
화보 촬영 왔을 때 한 두번 정도. 화보 촬영을 하셨어요? 홍보 촬영을 햇었어요. 외모가 출중하셔서… 감사합니다! 집중하고 있는 나의 모습을 본 소감은 어떠신가요? 열심히 일하고 있는 모습을 보면 항상 제 자신이 만족스럽고 즐겁습니다.
멀리서 찍은 걸 보니까 조금 멋있네요 ㅎㅎ 열심히 하고 있구나! 안전이 제일 중요하구나! 셋 중에 누가 제일 잘 나온 것 같으세요? 차장님이 키가 크셔서 제일 돋보인 것 같아요. 차장님이 제일 잘 나온 걸로 하겠습니다. 사진 속에서 두 분의 케미가 좋아보이시던데. 늘 작업을 같이 하지만 잘 맞습니다. 잘 맞다고 생각하세요? 네! 그렇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제가 어떻게 일하는지 잘 몰랐는데, 사진으로 보니까 확실히 열심히 하는 것 같고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좋은 추억으로 남을 것 같습니다.

오늘 하루 파파라치 차장님의 카메라에 담긴 직원 분들의 모습을 보니 한 분 한 분이 모두 우리회사의 주인공이자 스타가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업무에 매진하는 테크센터 칼맨 여러분! 최고에요!
사진 한 장 없이 퇴직하시는 경우를 옆에서 봤을 때 너무 안타까웠어요. 아침부터 열심히 제 마음을 담아서 찍어드렸습니다. 못찍으신 분들도 많으실 것 같아요. 저를 불러서 찍어달라고 해주십시오. 그러면 제가 언제든지 ‘인생사진’ 찍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일에 열중하는 당신!
그 모습을 카메라에 담기 위해 대한TV가 임명한 테크센터 전속 사진사가 출동했습니다! 👍🏻💛😍📸💙

★대한항공 사내방송채널 대한TV 유튜브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