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물류

[대한항공 무인기] 인스펙션 드론(INSPECTION DRONE)
2021.04.29 페이스북 공유하기 버튼 이미지 트위터 공유하기 버튼 이미지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버튼 이미지 링크 공유하기 버튼 이미지

대한항공의 최첨단 기술력이 고스란히 담긴 인스펙션 드론(Inspection Drone)을 소개합니다.

대한항공이 개발한 인스펙션 드론을 통해 기존에 사람이 해오던 항공기 검사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영상촬영 및 전송 ▲검사 ▲충돌방지 ▲자동복귀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이를 토대로 신속하고도 안전하게 1mm 결함까지 탐지할 수 있습니다.

인스펙션 드론은 똑똑하기까지 합니다. 알아서 검사 계획을 수립하고 검사를 수행합니다. 또한 검사가 필요한 부분을 실시간으로 파악·공유해 즉각적인 정비작업까지 주문하는 스마트한 녀석입니다.

인스펙션 드론은 세계 최초의 항공기 군집 정비 드론입니다. 최대 4대까지 동시에 작동하며, 군집비행을 통해 항공기 검사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습니다. 만약 1대가 작동하지 않아도 걱정 없습니다. 나머지 3대에 자동으로 임무를 할당해 끝까지 미션을 수행하게 할 수 있으니까요.

대한항공은 인스펙션 드론이 항공기 검사 뿐만 아니라 향후 교량이나 선박, 대형 건축물의 검사에도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런 최첨단 인스펙션 드론을 직접 보고 싶으시다구요? 대한항공 인스펙션 드론을 영상으로 확인해 보세요~!

https://youtu.be/7HqX9hXYwlQ
대한항공 뉴스룸의 컨텐츠 활용 시, 출처 표기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