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사상품

[한진] 파발마, 무인함택배 서비스 시작
2019.05.27 페이스북 공유하기 버튼 이미지 트위터 공유하기 버튼 이미지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버튼 이미지 링크 공유하기 버튼 이미지

[2019.05.27] (주)한진의 개인택배 전문브랜드 ‘파발마’가 무인택배 서비스 활성화에 나섰다.

최근 무인택배함은 1인 가구 증가에 따른 비대면 서비스 선호와 안심택배에 대한 수요 증가에 따라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한진은 이러한 추세에 맞춰 시간과 장소에 대한 구애없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택배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무인함택배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

한진은 직영 무인택배함 11개(16칸 규모 : 소형 10개, 중형 3개, 대형 3개로 운영)를 서울 중구 한진빌딩을 비롯해 대한항공, 진에어 등 한진그룹 계열사 빌딩 총 10곳에 설치했다. 또한 ‘스마트큐브(스마트무인택배함 제작업체)’와 제휴하여 80여개 무인택배함을 서울, 경기, 인천, 세종시 일부 지역에 설치하고, 추후 전국으로 확대하여 고객 편의와 서비스 경쟁력을 높여간다는 계획이다.

무인택배함은 365일 24시간 현장 접수는 물론, 한진택배 홈페이지에서 보관함을 직접 선택 할 수 있는 사전 예약도 가능하다. 평일 오후 4시, 토요일 오후 1시 전 예약분까지는 당일 집하가 가능하고 그 외 시간 및 공휴일의 경우 익일 집하된다. 무인택배함 터치스크린 안내에 따라 누구나 손쉽게 상품 및 배송정보 입력이 가능하고, 집하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안내 문자가 발송된다.

기본 운임은 규격별로 4,000원에서 6,000원으로 책정되어 있고, 도서 및 제주지역은 요금이 추가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한진택배 홈페이지(www.hanjin.co.kr/delivery) 및 무인택배함 터치스크린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진 관계자는 “고객 분들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택배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무인함택배 서비스 지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진택배 무인함택배 서비스 소개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