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사소식

[한진] 2019년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
2019.07.29 페이스북 공유하기 버튼 이미지 트위터 공유하기 버튼 이미지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버튼 이미지 링크 공유하기 버튼 이미지

(주)한진이 2019년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노사문화 우수기업’은 고용노동부가 1996년부터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협력적이고 건전한 노사문화를 실천하는 기업을 인증하여 포상하는 제도로 한진은 1996년 첫 선정 이래 올해까지 총 6차례 선정됐다.

한진은 경영층의 현장 방문과 노사간 간담회를 실시하며 신뢰와 정직을 최우선으로 하는 노사관계를 유지하고, 상생의 노사문화 정착에 기여한 직원에게 표창장을 수여하는 등 직원과 소통하고 격려하는 활동을 이어왔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2017년 이후 한진해운 여파에 따른 경영상의 어려움 속에도 노사의 공동노력으로 100% 고용을 유지하며 노사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는 중요한 계기로 만들었고, 1990년 이후 29년간 무쟁의, 무파업의 노사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hanjin
(주) 한진 로고

또한 노사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근로자 중심의 일터혁신을 위한 사내 제안활동을 실시간 운영하고, 직급 및 직무별 교육을 제공하는 자체 교육프로그램 통해 직원 참여와 역량강화를 위한 노사문화를 구축하고 있다.

이 밖에도 집배점과 택배기사들을 대상으로 건강검진, 경조사 지원 등 상생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조성하고 농촌 일손 돕기, 미혼모 자녀를 위한 ‘사랑의 분유 택배’, ‘호국보훈’의 뜻을 기리는 현충원 봉사활동 등 노사가 함께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주)한진 01
(주)한진 트레일러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