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사상품

[한진] 중국 직구도 이젠 ‘한진’에서 하세요!
2019.06.25 페이스북 공유하기 버튼 이미지 트위터 공유하기 버튼 이미지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버튼 이미지 링크 공유하기 버튼 이미지
이하넥스 중국센터 신규오픈
이하넥스 중국센터 신규오픈

[2019.06.25] (주)한진의 해외 배송대행 서비스인 ‘이하넥스(www.ehanex.com)’가 중국 상해 배송대행지(이하 ‘배대지’)를 신설, 중국 배송대행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에 따라 한진 이하넥스의 해외 거점은 기존 미국과 영국, 이탈리아, 프랑스, 일본, 홍콩 등을 포함해 8개국 11개 지역으로 확대됐다.

관세청 및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해외직구 규모는 전년 대비 30%이상 증가했다. 특히 중국 직구는 가성비 높은 생활가전과 의류잡화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며 올해 1분기 구매액이 전년동기 대비 83% 증가한 1,711억을 기록하는 등 타 지역 대비 점차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

이번 중국 배송대행 서비스는 현재 미국 주요 쇼핑몰 이용 시, 주문정보를 자동으로 불러오는 ‘신청서 자동 등록 기능’을 중국의 주요 온라인 커머스 사이트 중심으로도 순차 적용하여 고객들의 신청서 작성 과정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배송은 항공과 해상 서비스를 병행 운영하며 현지 물류센터 출고일 기준 3~6일 이내 배송을 완료한다는 방침이다.

한진은 중국 직구물량의 증가 추세에 맞춰 앞으로도 해외 배대지 확장은 물론, 한진의 국내외 물류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여 해외직구족을 위한 서비스를 강화할 예정이다.

한편, 한진은 중국직구 증가 추세에 맞추어 올해 1월부터 해외상품 구매대행 온라인쇼핑몰인 ‘이하넥스몰(www.ehanexmall.com)’을 통해 샤오미 정품을 전문적으로 소개하는 샤오미 다이렉트 스토어를 개설하는 등 해외직구족의 편의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끝)